섹터 안테나를 구비한 공유 중계기, 이동통신 시스템 및 핸드오버 방법SHARED REPEATER HAVING SECTORIZED ANTENNA, MOBIL COMMUNICATION SYSTEM AND HANDOVER METHOD

본 발명은 기지국 간의 셀 경계에 복수의 기지국과 통신이 이루어지는 섹터 안테나를 구비한 공유 중계기를 설치하여 간섭 신호를 물리적으로 차단함으로써, 셀 경계에 위치한 이동통신 단말기에서 셀 간섭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최소화하여, 셀 경계에 위치한 이동통신 단말기의 통신품질을 보장하는 것이 가능하고, 더 나아가 전체 이동통신 시스템의 셀 용량을 증가시킬 수 있다는 효과가 있다. 이를 위해 특히, 복수의 기지국과 통신을 수행하기 위한 기지국 통신부; 자신이 바라보는 방향의 섹터에 위치한 이동통신 단말기와 통신하는 복수의 섹터 안테나; 기지국 통신부를 통해 수신된 신호를 증폭하여 섹터 안테나로 출력하고, 섹터 안테나를 통해 수신된 신호를 증폭하여 기지국 통신부로 출력하는 증폭부; 및 이동통신 단말기로부터 섹터 안테나로 수신된 신호를 증폭하여 복수의 기지국 중 어느 하나로 전송하고, 기지국으로부터 기지국 통신부로 수신된 신호를 증폭하여 이동통신 단말기로 전송할 수 있도록 기지국 통신부, 섹터 안테나 및 증폭부를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섹터 안테나를 구비한 공유 중계기, 이동통신 시스템 및 핸드오버 방법이 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