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전력 공급 장치 및 방법, 전기 바이크의 무선 충전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PROVIDING ELECTRIC POWER, WIRELESS CHARGING APPARATUS OF ELECTRIC BIKE

일반적인 전기 자전거 및 전기 이륜차의 충전 장치는, 충전용 어댑터와 연결된 전기선과 전기 플러그를 통해 전기를 공급받아 충전을 하게 된다. 이러한 경우, 실외에서 전기 플러그를 이용하여 충전하는 시설이 기상, 악천후 등 다양한 외부 환경의 영향을 받게 되므로 사용자의 부주의로 인한 전기 안전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커질 수 있으며, 감전, 누전 사고 등을 막기 위해 눈, 비로부터 차폐된 시설이 필요할 수밖에 없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전기 자전거 및 전기 이륜차를 충전하기 위해서는 사용자들이 많은 불편함을 감수해야만 한다. 이에 본 발명의 실시예에서는, 주차 중인 전기 바이크(전기 자전거 및 전기 이륜차)에 전력을 무선 공급하도록 함으로써, 전력 공급 시스템의 안정성 및 사용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무선 전력 공급 기술을 마련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