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젯을 사용한 메모 관리 방법 및 이를 위한 기록 매체Memo management method using widget, recording medium for the same

위젯을 사용한 메모 관리 방법 및 이를 위한 기록 매체를 공개한다. 본 발명은 컴퓨터 시스템이나 모바일 장치의 운영 체제 상에서 위젯 형태로 제공되는 메모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메모 프로그램은 드래그 앤 드롭 방식으로 메모를 생성하거나 링크할 수 있으며, 서로 다른 다양한 종류의 응용 프로그램용 파일 또는 다른 메모와의 링크 기능 및 통합 관리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메모 기능을 직관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각의 메모에 연관된 응용 프로그램들이 검색없이 즉각적으로 실행될 수 있도록 하여 사용자의 작업 효율을 극대화 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