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시판 서버, 온라인 게시판 시스템 및 온라인 게시판의 스팸 게시물 표시 방법ONLINE BOARD SERVER, ONLINE BOARD SYSTEM AND METHOD FOR INDICATING SPAM ON ONLINE BOARD

온라인 게시판 서버, 온라인 게시판 시스템 및 온라인 게시판의 스팸 게시물 표시 방법을 공개한다. 본 발명은 적어도 하나의 사용자 단말로부터 전송되는 게시물을 수신하는 게시물 수신부, 적어도 하나의 게시판을 저장하고, 사용자 단말로 적어도 하나의 게시판 중 사용자 단말에서 선택된 게시판에 포함된 게시물의 스팸 여부를 스팸 판별 결과를 이용하여 판별하고, 스팸 게시물의 색상을 선택된 게시판의 바탕화면과 동일한 색상으로 표시하는 게시물 변경부, 및 게시물 변경부로부터 신뢰도 평가 요청과 함께 사용자 정보, 게시판 설정 및 게시물을 수신하고, 게시판 설정과 비교하여 사용자 정보에 대응하는 확장 사용자 정보에 대한 평가 및 게시물에 대한 평가 중 적어도 하나를 수행하여 신뢰도 값을 생성하고, 생성된 신뢰도 값을 기설정된 기준 신뢰도와 비교하여, 게시물의 스팸 판별 결과를 게시물 변경부로 전송하는 스팸 판별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