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트륨 이차전지용 금속산화물이 코팅된 황화 몰리브덴 전극활물질 및 그 제조방법METAL OXIDE COATED MOLYBDENUM SULFIDE ELECTRODE MATERIAL FOR SODIUM RECHARGEABLE BATTERIES AND FABRICATION METHOD FOR PREPARING THE SAME, AND SODIUM RECHARGEABLE BATTERIES USING THE SAME

본 발명은 금속산화물이 코팅된 황화 몰리브덴(MoS2) 나노섬유의 제조 및 이를 이용한 나트륨 이차전지 전극활물질에 관한 것이다. 전기방사 방법을 통해 제조된 황화 몰리브덴(MoS2) 나노섬유는 개별 나노섬유들이 서로 집합체처럼 뭉쳐서 다발을 형성하며, 높은 비표면적과 미세한 나노기공을 많이 포함하고 있어, 우수한 나트륨 이차전지용 전극활물질 특성을 가질 수 있다. 특히 황화 몰리브덴(MoS2) 나노섬유를 포함하는 전극 위에 원자층 증착법을 이용하여 얇은 두께의 금속산화물을 추가적으로 코팅함으로서 수명특성이 크게 개선된 나트륨 이차전지용 전극활물질을 제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