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분자 전해질 연료전지용 복합재료 분리판 및 이의 제조방법Separation plate for Polymer Electrolyte Membrane Fuel Cell and method for manufacturing the same

본 발명은 탄소섬유 보강 복합재료 프리프레그의 양측에 흑연포일 적층할 때, 흑연포일층이 직접 접촉되게 함으로써, 분리판의 두께 방향 전기전도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 고분자 전해질 연료전지용 복합재료 분리판과 이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즉, 본 발명은 탄소섬유 보강 복합재료 프리프레그에 팽창흑연을 압축하여 제작한 흑연포일을 함께 적층할 때, 가운데 들어가는 복합재료층에 구멍을 뚫어 흑연포일층 끼리 직접 접촉되게 함으로써, 탄소섬유 보강 복합재료의 전기 접촉 저항을 낮추는 동시에 흑연포일에 의한 친수성을 높일 수 있고, 분리판의 두께 방향 전기전도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고분자 전해질 연료전지용 복합재료 분리판과 이의 제조방법을 제공하고자 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