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린엑스 상영관의 스윗 스팟 계측 시스템 및 방법System and method for measuring sweet spot of theater for playing ScreenX content

본 발명은 스크린엑스 상영관의 스윗 스팟 계측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상기 시스템은 상영관에 분산 배치되어, 설문 프로그램 설치 정보와 위치 정보가 저장된 다수의 태그; 상기 태그가 인식되면, 상기 태그에 저장된 설문 프로그램 설치 정보를 기반으로 설문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및 설치하고, 상기 설문 프로그램을 통해 관객에게 몰입감 정도와 시각적 불편함 정도를 질의한 후, 상기 질의에 응답하여 입력되는 관객 입력값을 수집하여 상기 위치 정보와 함께 출력하는 다수의 모바일 기기; 및 상기 다수의 모바일 기기에 의해 수집된 관객 입력값을 위치 기준으로 분석하여 상기 상영관의 스윗 스팟을 파악하는 스윗 스팟 분석 장치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