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평 방사와 수직 방사의 선택적 이용이 가능한 매립형 혼 안테나Subatrate Embedded Horn Antenna having Selection Capability of Vertical and Horizontal Radiation Pattern

본 발명은 유전체, 상기 유전체 내부에 적층되어 매립되는 중공된 사각 또는 원형의 복수의 금속 패턴, 상기 금속 패턴의 층간에 매립되어 상하로 연결하는 복수의 금속 비아 및 상기 유전체의 상부에 형성된 접지면을 포함하며, 상기 복수의 금속 패턴은 방사형으로 적층되어 전자기파가 집중되어 전파되는 웨이브가이드 구조를 형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수평 방사와 수직 방사의 선택적 이용이 가능한 매립형 혼 안테나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수평 방사와 수직 방사의 선택적 이용이 가능한 매립형 혼 안테나는 유전체 기판 내에 금속 패턴 및 비아를 통해 구현함으로써 상대적으로 작은 크기에 큰 이득을 갖는 효과를 얻을 수 있고 수평 방향과 수직 방향의 구성을 하나의 기판에 배치하여 선택적으로 이용이 가능하고 단순한 제조 공정의 제조방법을 제공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