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단지성에 기반하여 검색결과의 부가정보 제공 방법 및 시스템METHOD AND SYSTEM FOR PROVIDING ADDITIONAL INFORMATION OF SEARCH RESULT BASED ON COLLECTIVE INTELLIGENCE

집단지성에 기반하여 검색결과의 부가정보 제공 방법 및 시스템이 개시된다. 부가정보 제공 방법은, 사용자의 사용자단말기에서 접속하는 웹사이트(또는 웹페이지)를 평가하기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상기 사용자단말기의 화면에 표시하는 단계, 상기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입력된 평가정보를 부가정보 제공 서버로 전송하는 단계, 상기 사용자단말기가 검색엔진 서버에 접속하여 검색결과를 수신하는 경우, 상기 부가정보 제공 서버로부터 상기 검색결과와 연관된 부가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및 상기 검색결과를 상기 화면에 표시하는 경우, 상기 부가정보를 상기 검색결과와 연관하여 표시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 이때, 상기 부가정보 제공 서버에서 사용자들은 복수의 그룹으로 분류될 수 있고, 상기 부가정보는, 상기 사용자와 동일한 그룹에 속한 사용자들이 상기 웹사이트(또는 웹페이지)에 대해 입력한 평가정보를 적어도 이용하여 생성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