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를 이용한 기기 제어방법 및 이에 기반한 제어 시스템Method for controlling device using sound and system for controlling device using the same

소리를 이용한 기기 제어 시스템으로, 소정 패턴의 굴곡부가 구비되며, 회전하는 회전부; 상기 회전부의 회전시 상기 굴곡부과 접촉하여 소리를 발생시키는 바디부; 상기 굴곡부와 상기 바디부가 접촉함에 따라 발생한 소리를 센싱하는 소리 센싱부; 및 상기 소리센싱부에 의하여 센싱된 소리의 패턴에 따라 상기 기기의 제어명령을 결정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소리를 이용한 기기 제어 시스템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