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J 접합층을 이용한 스핀토크오실레이터CIMS SPIN TORQUE OSCILLATOR USING MAGNETIC TUNNELING JUNCTION LAYERS

본 발명은 Polarized 층 없이 고주파 신호를 생성하는 스핀토크 오실레이터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은 고정된 자화방향을 갖는 고정층(Pinned layer)과; 가변적으로 회전되는 자화방향을 갖는 자유층(Free layer)과; 비자성물질로 상기 자유층과 고정층 사이에 게재되는 비자성층(Spacer)을 포함하여 구성된다. 이와 같은 본 발명은 Polarizer 층 없이 STO를 구현하므로, 소자 구성 Layer가 간단해지고, 이에 따라 생산공정이 단순화되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