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역 기반 특징을 이용한 얼굴 검출 장치 및 방법Face detection device and method using region-based feature

영역 기반 특징을 이용한 얼굴 검출 장치 및 방법을 개시한다. 얼굴이 포함된 영상을 수신받는 입력부 및 제어부를 포함하면서, 제어부는, 수신받은 영상을 기초로 얼굴 후보 영역들을 검출하는 윈도우 탐색부, 검출된 얼굴 후보 영역들에 후처리 필터를 적용하여 필터링을 하는 후처리 필터부, 필터링된 얼굴 후보 영역을 기초로 스코어맵을 생성하는 스코어맵부, 생성된 스코어맵을 기초로 얼굴 영역을 검출하는 얼굴 영역 검출부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