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호 주입된 FP-LD를 이용하는 광대역 광원의 주입에 의한 파장 고정식 FP-LD의 광 변조 방법 및 시스템Optical modulation method and system in wavelength locked FP-LD by injecting broadband light source using mutually injected FP-LD

본 발명은 화브리 페로 레이저 다이오드(FP-LD)의 상호 주입을 이용하는 광대역 광원(BLS)의 주입에 의한 파장 고정식 FP-LD의 광 변조 방법 및 광 변조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보다 상세하게는 본 발명은 파장 분할 다중 수동 광네트워크(WDM-PON)에 기초한 광네트워크하고 경제적인 광원으로서 사용될 수 있는 파장 고정식 FP-LD를 실장하는 신규의 변조 기술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하면 2개의 FP-LD 간에서의 상호 주입에 의해 구축되는 BLS 및 광 전송에 사용되는 광섬유, BLS의 복수 발진 모드로부터의 광을 n개로 구성되는 그룹에 필터하는 제1 AWG, 제1 AWG를 통해 분할된 파장이 고정된 광을 출력하는 n개의 FP-LD, 제1 AWG로부터의 출력이 전송되는 앞인 가입자의 송신단에 마련되는 부호기, 제1 AWG를 통해 입력되는 광을 출력하는 서큘레이터, 제1 AWG로부터의 WDM 신호를 n개로 구성되는 그룹에 역다중화하는 제2 AWG 및 제2 AWG로부터의 출력이 송신되는 앞인 수신단에 마련되는 복호기를 포함한 광 변조 시스템이 제안된다. 따라서, 본 발명은 저비용의 BLS 주입에 의한 파장 고정식 FP-LD를 실장함으로써, WDM-PON 가입자용으로보다 경제적인 광원을 제공하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