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전지용 분리판 및 그 제조 방법Separation plate for Polymer Electrolyte Membrane Fuel Cell and method for manufacturing the same

본 발명은 연료전지용 분리판 및 그 제조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장섬유 강화 복합재료(Continuous Carbon-Fiber Composite)를 이용한 분리판과, 이것의 양산을 위한 제조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해, 본 발명은 장섬유 강화 복합재료의 원재료를 반경화 상태로 구비하는 제1단계와; 상기 원재료를 분리판의 길이와 형상으로 형성하는 제2단계와; 상기 분리판의 길이대로 잘라진 복수개의 원재료를 적층 부착시키는 제3단계와; 상기 원재료가 단수 또는 복수개의 층으로 적층된 것을 고온 핫프레스에 배치하여 가열/가압시키는 제4단계와; 상기 가열/가압된 분리판으로부터 불필요한 부분을 잘라주는 마무리하는 제5단계와; 최종 제조된 분리판을 후경화 처리하는 제6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연료전지용 분리판 제조 방법을 제공한다. 연료전지, 분리판, 핫프레스, 핫롤러, 장섬유, 복합재료, 카본섬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