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기능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스위치 및 그 동작 방법SOFTWARE SWITCH FOR PROVIDNG NETWORK SERVICE AND METHOD FOR OPERATING SOFTWARE SWITCH

네트워크 기능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스위치 및 그 동작 방법이 개시된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소프트웨어 스위치는 패킷이 수신되면 상기 수신된 패킷의 패킷 헤더 정보를 추출하는 추출부; 상기 추출된 패킷 헤더 정보에 기초하여 미리 설정된 흐름 규칙들 중 일치하는 흐름 규칙을 검색하는 검색부; 상기 일치하는 흐름 규칙이 검색되면 상기 검색된 흐름 규칙에 대한 네트워크 기능이 미리 정의된 액션들을 실행하는 수행부; 및 상기 액션들이 실행된 패킷을 목적지로 전달하는 전송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