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합제를 첨가한 납축전지용 무기 젤 전해질의 제조방법및 그 전해질Method of manufacturing inorganic gel electrolyte forlead-acid battery by adding of binding agent and sucha electrolyte

본 발명은 밀폐형 납축전지에 사용되는 무기 젤 전해질에 첨가되어 젤의 구조적 강도를 향상시키는 결합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밀폐형 납축전지의 젤 전해질에 첨가되는 결합제로서 분자량 1,000 이상인 폴리다이알릴다이메틸암모늄클로라이드를 전해질 중량 대비 0.001 내지 1%를 첨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해 제조된 밀폐형 납축전지용 젤 전해질은, 결합제를 첨가하지 않고 같은 비율의 무기 입자를 포함하여 제조한 젤 전해질에 비해 우수한 구조적 강도를 보인다. 이는 결합제를 사용하지 않고 동일한 수준의 구조적 강도를 가지는 젤 전해질에 비해 더 많은 황산을 포함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곧 우수한 충전 용량과 수명 성능을 가지게 된다는 것이다.결합제, 납축전지, 젤, 전해질, 폴리다이알릴다이메틸암모늄클로라이드, PDADMAC, 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