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시톨 다인산 멀티키나아제 억제제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염증성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

PHARMACEUTICAL COMPOSITION FOR PREVENTING OR TREATING INFLAMMATORY DISEASES COMPRISING INOSITOL POLYPHOSPHATE MULTIKINASE INHIBITOR AS AN ACTIVE INGREDIENT

본 발명은 이노시톨 다인산 멀티키나아제 억제제를 유효성분으로 함유하는 염증성 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 구체적으로, IPMK가 제거된 생쥐는 야생형 생쥐에 비해 패혈증에 대한 생존율이 높고, 내독소혈증 유도시 조직 내 IL-1β, IL-6 및 TNF-α와 같은 염증성 사이토카인의 mRNA 및 단백질 발현량의 증가가 억제되므로, IPMK 억제제를 함유하는 조성물은 염증성 질환의 치료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