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독스 흐름전지REDOX FLOW BATTERY

본 발명은 레독스 흐름전지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각각 프레임에 결합된 형태의 양전극판과 음전극판으로 구분되는 한 쌍의 전극판과, 상기 전극판 사이에 개재되는 멤브레인 및 상기 전극의 외측에 이격되어 위치하는 분리판으로 구성된 전지셀이 다수 직렬적층하고, 적층된 전지셀에는 음극전해액과 양극전해액을 교차 공급시키는 레독스 흐름전지에 있어서, 상기 전지셀의 프레임과 멤브레인 및 분리판의 가장자리를 따라 폐곡선을 형성하며 도포된 접착제에 의해 상호 접합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레독스 흐름전지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레독스 흐름전지는 생산성을 떨어뜨리고 부피를 늘이는 가스켓의 사용을 줄이고 밀폐력을 확보하여 전해질의 누설을 억제하므로 레독스 흐름전지의 성능과 생산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