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동 및 충격 절연계VIBRATION AND SHOCK ISOLATOR

진동 및 충격 절연계는 절연 부재 및 압축 부재를 포함한다. 절연 부재는 진동원과 절연 대상물을 연결한다. 압축 부재는 상기 진동원으로부터 상기 절연 부재로 인가되는 진동에 따라 상기 절연 부재에 압축 변위를 제공하여, 상기 절연 부재의 강성을 변화시킨다. 따라서, 형상기억 와이어를 이용하는 간단한 방식으로 특정값으로 설계된 절연계의 설계 주파수를 간단히 변화시킬 수 있어서, 간단한 방식으로 진동의 증폭 현상을 억제시킴으로써, 구조 안정성을 확보하고 효율적인 진동 절연을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시스템 구성이 매우 간단하여, 신뢰성 및 내구성이 높은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