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주파 대역(HF) 무선인식(RFID) 초소형 송수신기

본 발명은 무선인식 초소형 송수신기에 관한 것으로, 송신기(20)와 수신기(60)을 제어하고, 상기 수신기(60)에서 입력되는 데이터를 처리하고, 그 처리결과를 송신기(20)로 출력하는 기저대역 처리기(10)와, 모드 선택기(21), ASK변조기(22) 및 송신출력 제어기(23)로 구성되는 송신기(20)와, 상기 송신기(20)에서 출력되는 ASK 변조 신호에 포함된 고조파를 제거하는 EMC 필터(30)와, 상기 EMC 필터(30)에서 출력되는 ASK 변조신호를 안테나 코일(50)에 정합시키는 정합회로(40)와, 상기 정합회로(40)에서 출력되는 ASK 변조신호를 외부로 방사하고, 외부에서 신호를 수신하는 안테나 코일(50)과, 반파 정류기(61), ASK 복조기(62) 및 슈미트 트리거(63)로 구성되는 수신기(60)와, 상기 송신기(20)의 ASK 변조기(22)에 변조용 반송파 주파수 신호를 공급하는 반송파 주파수 발진기(70)로 구성되어 송신기의 ASK 변조지수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RFID 시스템의 다양한 표준을 만족할 수 있고, 수신기의 ASK 복조기로 직접 ASK 응답 신호를 복원할 수 있어서 추가 회로가 필요 없어 칩 크기를 줄일 수 있다. 무선인식(RFID), 변조 지수, 13.56 MHz, 다중표준, 송수신기, 멀티 인덱스 ASK 변조기, 슈미트트리거 회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