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기반의 T―DMB 수신장치 및 상기 수신장치의 병렬 데이터 처리방법TERRESTRIAL 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 SOFTWARE BASEBAND RECEIVER PROCESSING A PARALLEL DATA AND THE METHOD FOR EXCUTING THE RECEIVER

본 발명은 소프트웨어 기반의 T-DMB 수신장치 및 상기 수신장치의 병렬 데이터 처리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보다 구체적으로는 소프트웨어 기반으로 구현된 T-DMB 수신장치의 시간 디인터리빙(Time Deinterleaving) 처리과정을 보조처리기를 이용하여 수행하는 소프트웨어 기반의 T-DMB 수신장치 및 상기 수신장치의 병렬 데이터 처리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하여 본 발명에 따른 T-DMB 수신장치는 안테나로부터 수신된 입력 신호를 기저 대역의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여 입력 버퍼에 저장하는 입력단, 상기 입력 신호의 전송모드 정보를 추적하고, 상기 전송모드 정보에 따라 입력 신호를 처리하여 OFDM 신호로 복조하는 디지털 신호 처리기, 상기 입력 신호의 전송모드 정보에 따라 복조된 OFDM 신호를 시간 디인터리빙(Time deInterleaving)하는 보조 처리기, 및 상기 시간 디인터리빙된 OFDM 신호의 채널을 디코딩하여 오류를 보정하는 채널 디코딩부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소프트웨어 기반으로 구현된 T-DMB 수신장치의 시간 디인터리빙(Time Deinterleaving) 처리과정을 보조처리기를 이용하여 수행함으로써, 데이터 처리구조를 병렬로 전환하여 처리속도를 개선하고, 또한 소모되는 전력량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