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 기울기 신호 발생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OF GENERATING SIGNAL HAVING DUAL SLOPE

듀얼 기울기 신호 발생 장치는 신호 상승부, 레벨 유지부 및 신호 하강부를 포함한다. 신호 상승부는 입력 신호를 수신하고, 입력 신호를, 제1 구간 동안 제1 기울기로 로우 레벨 및 하이 레벨의 중간 값인 중간 레벨까지 상승시키고, 제1 구간에 연속하는 제2 구간 동안 제1 기울기보다 큰 제2 기울기로 하이 레벨까지 상승시킨다. 레벨 유지부는 하이 레벨까지 상승된 입력 신호를, 제2 구간에 연속하는 제3 구간 동안 하이 레벨로 유지시킨다. 신호 하강부는 하이 레벨로 유지된 입력 신호를, 제3 구간에 연속하는 제4 구간 동안 제1 기울기로 중간 레벨까지 하강시키고, 제4 구간에 연속하는 제5 구간 동안 제2 기울기로 로우 레벨까지 하강시킨다. 따라서, 두 가지 기울기를 가진 신호를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저비용으로 한 가지 기울기를 가진 신호에 비해 신호 전달 특성은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전자파 간섭은 감소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