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서 네트워크 환경에서의 질의 처리 방법 및 시스템Query processing method and system for sensor networks

본 발명은 센서 네트워크 환경에서의 질의 처리 방법 및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은 사용자 또는 응용 프로그램이 센서 네트워크에 새로운 질의를 요청했을 때, 센서 네트워크에서 실행 중이던 기존 질의들의 결과를 활용하여 새로 요청된 질의의 결과를 유도해낼 수 있기 때문에, 센서 네트워크에서 소모되는 에너지를 줄일 수 있다. 또한, 질의를 병합하여 실행할 경우 질의를 개별적으로 실행하는 것이 아니라 몇 개의 질의를 병합한 후 단일 질의로 실행시키기 때문에, 여러 개의 질의를 한꺼번에 실행시킬 때 보다 센서 네트워크에서의 에너지 소모를 줄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