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 무기전계발광 장치, 터치 무기전계발광 시스템 및 터치 무기전계발광 방법TOUCH INORGANIC ELECTROLUMINESCENCE DEVICE, TOUCH INORGANIC ELECTROLUMINESCENCE SYSTEM AND TOUCH INORGANIC ELECTROLUMINESCENCE METHOD

본 발명은 터치 무기전계발광 장치, 터치 무기전계발광 시스템 및 터치 무기전계발광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터치 무기전계발광 장치는, 소정의 간격으로 이격되어, 서로 마주보도록 위치되는 제1 전극 및 제2 전극을 포함하고, 제1 전극 상에 제1 전극 및 제2 전극 간의 간격을 유지시키는 다수의 스페이서가 형성된 터치 패널, 제2 전극 상에 발광체층, 유전체층, 투명전극층 및 기판이 차례로 형성된 무기전계 발광소자를 포함하고, 기판의 면 상에 외부로부터의 압력이 가해지고, 그 압력에 의하여 제2 전극과 제1 전극이 접촉하여 무기전계 발광소자를 발광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