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 단말의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추천하는 방법 및 시스템METHOD AND SYSTEM FOR RECOMMENDING SERVICE TO USER OF MOBILE TERMINAL

본 발명은 이동 단말 사용자의 서비스 구성요소와의 관계성에 의해 각 개인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사용자의 욕구 만족을 극대화하는 서비스 추천 방법 및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서비스 추천 방법은 사용자의 이동 단말이 소정 장소에 들어오는 것을 감지하는 단계와, 상기 사용자와 서비스 구성요소 사이의 공공성, 친숙도, 유사도, 호감도 중 적어도 하나로 관계성을 추출하는 단계와, 상기 추출된 관계성을 이용하여 가용한 서비스 중에서 추천 서비스를 선택하여 상기 사용자의 이동 단말에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