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정보 아이콘을 디스플레이하는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DISPLAYING BROADCASTING INFORMATION ICON

방송 정보 아이콘을 디스플레이하는 방법 및 장치를 제공한다. 방송 정보 아이콘을 디스플레이하는 방법은 멀티미디어 스트리밍 서비스에 따른 방송 프로그램 콘텐츠 또는 방송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와, 상기 수신된 방송 정보를 분석하는 단계와, 상기 방송 정보에 대한 분석 결과에 따라 방송 정보에 대한 아이콘을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생성된 방송 정보에 대한 아이콘을 디스플레이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