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류 정도 분석 장치 및 방법Analysis Apparatus For Perfusion Rate And Method For The Same

본 발명은 관류 정도 분석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생체내로 인도시아닌 그린과 같은 형광물질을 주사하고 농도의 변화를 탐지한 후 이를 분석하여 조직 관류 정도를 분석하는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관류 정도 분석 장치는 관측대상 내에 흐르는 형광 물질의 시간에 따른 세기 변화를 촬영하는 영상 획득부, 상기 영상 획득부에 의해 관측된 형광 세기 변화를 기초로, 형광 세기가 가장 높게 관측되는 시간을 파라미터로 하여 구한 제 1 관류 정도값(perfusion rate)과, 최고 형광 세기를 기준으로 형광 세기가 제 1 기준값 이상인 플래토 구간 중 임의의 지점에서의 시간을 파라미터로 하여 구한 제 2 관류 정도값(perfusion rate)의 비율을 이용하여 혈류의 이상 정도를 판별하는 영상 분석부 및 상기 영상 분석부의 판별 결과를 출력하는 출력부를 포함하여 구성되어, 형광 세기가 최대인 시점 뿐만 아니라 형광 세기가 일정 세기 이상인 구간까지 고려하여 다수의 혈관에 의한 복합적인 혈류의 이상유무를 높은 정확도로 판별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