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레이더 반사면적의 평면 패치 안테나와 평면 패치어레이 안테나

이 발명은 레이더의 탐색 주파수 대역의 입사 전자파를 흡수하여 안테나의 레이더 반사면적을 감소시키는 평면 패치 안테나와 평면 패치 어레이 안테나에 관한 것이다. 이 발명에 따른 저 레이더 반사면적의 평면 패치 (어레이) 안테나는 안테나의 동작대역에 따라 설계된 금속패치 (어레이) 와, 유전층과, 고전도층을 포함하고, 상기 유전층에 형성되어 흡수주파수대역에서 상기 평면 패치 (어레이) 안테나의 임피던스가 공기 중의 자유공간 임피던스와 매칭되도록 하는 주기격자패턴층을 포함하여, 상기 흡수주파수대역에서의 레이더 반사면적이 감소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