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레스 생성 방법, 어드레스 생성 슬레이브 디바이스, 마스터 슬레이브 시스템 및 멀티 마스터 슬레이브 시스템

ADDRESS GENERATION METHOD, ADDRESS GENERATION SLAVE DEVICE, MASTER SLAVE SYSTEM AND MULTI MASTER SLAVE SYSTEM

어드레스 생성 슬레이브 디바이스는 어드레스 증감값 레지스터, 액세스 어드레스 저장부, 어드레스 연산부 및 멀티플렉서를 포함한다. 어드레스 증감값 레지스터는 어드레스 증감값을 저장하고, 마스터 디바이스가 메모리에 액세스할 때, 어드레스들의 패턴을 나타내는 어드레스 제어 신호를 수신하고, 어드레스 제어 신호를 기초로 하여 어드레스 증감값을 출력한다. 액세스 어드레스 저장부는 제1 액세스 어드레스를 수신하여 저장하고, 제1 액세스 어드레스를 이전 액세스 어드레스로서 출력한다. 어드레스 연산부는 어드레스 제어 신호를 기초로, 이전 액세스 어드레스에 어드레스 증감값을 연산하여 생성 어드레스를 발생한다. 멀티플렉서는 마스터 디바이스가 메모리에 액세스하기 위해 송신한 마스터 송신 어드레스 및 생성 어드레스를 수신하고, 상기 마스터 디바이스가 상기 메모리에 액세스할 때 송신하는 어드레스 모드 신호를 기초로, 마스터 송신 어드레스 및 생성 어드레스 중에 하나를 선택하여 제2 액세스 어드레스를 출력한다. 따라서 슬레이브 디바이스가 이전의 액세스 어드레스를 이용하여 메모리에 액세스하는 어드레스를 생성할 수 있고, 버스 회로 상의 어드레스 변경을 줄여 전력 소모를 감소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