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피싯 라운드 로빈 방식을 이용하여 패킷을 스케줄링하는 방법METHOD FOR SCHEDULING PACKETS BY USING DEFICIT ROUND ROBIN SCHEME

본 발명은 플로우의 상황에 기반하여 퀀텀을 가변적으로 변경하여 플로우의 계약 대역을 유지하면서 지연 보장형 서비스를 수용하는 데피싯 라운드 로빈 방식을 이용한 패킷 스케줄링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방법은 스케줄링 하고자 하는 패킷의 서비스 종류를 판정하는 단계와, 상기 판정 결과 상기 스케줄링 하고자 하는 패킷이 지연 보장 서비스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상기 지연 보장 서비스가 요구하는 지연 조건을 만족시키는 크기의 퀀텀을 동적으로 할당하여 상기 패킷을 서비스 하는 단계와, 상기 판정 결과 상기 스케줄링 하고자 하는 패킷이 지연 비보장 서비스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상기 지연 보장 서비스에 할당된 퀀텀을 제외한 잔여 퀀텀을 할당하여 상기 패킷을 서비스 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