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화천연가스 저장탱크의 용접불량 검출시스템 및 검출방법SYSTEM AND METHOD FOR DETECTING DEFECTIVE OF WELDINGPART OF LNG TANK

본 발명에 의한 액화천연가스 저장탱크의 용접불량 검출방법은, 액화천연가스가 저장된 저장공간을 기밀시키기 위해 저장공간을 단열시키기 위한 단열층에 결합된 방벽의 용접 부위에서 용접불량을 검출하기 위한 것으로, a) 단열층과 방벽의 사이에 검출용 기체를 주입하는 단계와, b) 검출용 기체를 감지하여 감지신호를 발생할 수 있는 기체 감지장치를 용접 부위에 접근시켜서 용접 부위 주위의 공기 중에 누출된 검출용 기체가 존재하는지 용접 부위 주위의 공기를 감시(Monitoring)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검출용 기체와 이를 감지할 수 있는 기체 감지장치를 이용함으로써 1차 방벽의 넓은 용접 부위에 대해 용접불량을 쉽고 효율적으로 검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