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L 타입 D 플립-플롭 및 이를 이용한 주파수 홀수 분주기

CML TYPE D FLIP-FLOP AND FREQUENCY DIVIDE-BY-ODD NUMBER USING THE SAME

별도의 신호 입력 없이 CML 타입의 D 플립-플롭을 직렬로 연결하는 것만으로 홀수 분주기를 구성할 수 있는 D 플립-플롭 및 이를 이용한 주파수 홀수 분주기가 개시된다. 본 발명에 따르면, 직렬로 연결된 홀수 개의 D 플립-플롭(flip-flop)으로 구성되는 주파수 홀수 분주기에 있어서, 상기 직렬로 연결된 D 플립-플롭 중 홀수 번째의 D 플립-플롭에는 클록 신호로서 비반전 클록 신호(CLK)가 제공되고, 짝수 번째의 D 플립-플롭에는 클록 신호로서 반전 클록 신호(CLK')가 제공되며, 각각의 상기 D 플립-플롭은 입력 신호(D)가 하이(High)일 경우에는 클록 신호의 하강 엣지에서 동작하고, 입력 신호(D)가 로우(Low)일 경우에는 클록 신호의 상승 엣지에서 동작하는, 주파수 홀수 분주기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