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늘형 세라믹 타일을 적용한 하이브리드 개인용 방탄복Apparatus for imbricated type of a bulletproof vest using circular ceramic disks

이 발명은 원형 형태의 다수의 세라믹 타일의 일부분을 직물에 고정시켜 방호층을 형성하는 개인용 방탄복으로서, 표면을 4등분하는 가상의 수평선과 수직선을 그을 경우, 전면의 수평선 상부면과 후면의 수평선 하부면에 두께방향으로 단차진 계단형 단면부를 각각 갖는 다수의 세라믹 타일을 서로 간에 계단형 겹치기 방식으로 정렬 배열함으로써 구성된다. 이 발명은 비늘형 세라믹 타일을 계단형 겹치기 방식으로 채택 구성함으로써, 기존의 방탄복에 비해 착용자의 운동성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다중탄환의 피탄시에나 경사각의 탄환에 대해서도 관통확률을 감소시킬 수 있고, 또한 신체 부위별 위협도에 따라 두께를 조절한 세라믹 타일을 적용하여 효율적으로 방탄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설계 구성함으로써, 전반적인 착용자의 생존성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