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구조체 및 이를 갖는 액화천연가스 저장탱크ANCHOR STRUCTURE AND LNG STORAGE TANK HAVING THE SAME

본 발명에 의한 앵커 구조체는 액화천연가스가 저장되는 저장 공간이 형성된 탱크 벽의 내면에 액화천연가스를 밀봉하는 밀봉벽을 고정하기 위해 밀봉벽과 탱크 벽 사이에 설치되고, 비금속 재질의 앵커 몸체와, 앵커 몸체의 일단에 결합되고 탱크 벽에 고정되는 제 1 앵커 캡과, 앵커 몸체의 타단에 결합되고 밀봉벽에 고정되는 제 2 앵커 캡을 포함한다. 앵커 몸체는 섬유강화 고분자 복합재료로 이루어질 수 있다. 본 발명에 의하면 앵커 몸체가 강도가 크면서 무게는 가볍고 저전도 특성을 갖는 비금속 재질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시공 작업이 용이하고, 단열 성능이 우수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