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 인쇄회로기판 및 그 제조 방법OPTICAL PRINTED CIRCUIT BOARD AND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내부에 적어도 1개의 광도파로를 구비한 광 인쇄회로기판으로서, 상기 광도파로는 양측 단부면이 상기 광 인쇄회로기판의 표면에 노출되도록 소정의 길이를 갖는 하나의 광도파로를 상기 광 인쇄회로기판 내에 적층하여 이루어지며, 적어도 일 측에서 기판의 상부 표면을 향하도록 절곡됨으로써 수평으로 연장되는 수평 영역과 기판의 상부 표면을 향해 연장되는 수직 영역을 구비하는 광 인쇄회로기판 및 그 제조방법에 대하여 개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