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도파로를 이용한 USB 드라이버장치, USB 외부장치,이를 포함하는 USB 시스템 및 USB 연결장치USB DRIVER APPARATUS, USB EXTERNAL APPARATUS, USB SYSTEM HAVING THE SAME AND USB CONNECT APPARATUS USING LIGHT GUIDE

본 발명은 광도파로를 이용한 USB 드라이버장치, USB 외부장치, 이를 포함하는 USB 시스템 및 USB 연결장치에 관한 것으로, USB 단자가 구비된 외부 기기와 상호 데이터를 교환하기 위한 호스트 컴퓨터의 USB 드라이버장치에 있어서, 상기 외부 기기의 USB 단자와 접속되며, 상기 USB 단자와 상호 광신호에 의한 데이터를 교환하기 위한 광 USB 포트와 상기 광 USB 포트를 통하여 데이터를 입/출력하기 위한 USB 인터페이스부와 상기 광 USB 포트 및 USB 인터페이스부 사이에 연결되며 광신호와 전기신호를 상호 변환하기 위한 광전변환부를 포함하되, 상기 광 USB 포트 및 광전변환부는 광도파로를 통해 서로 연결되어 상호 데이터가 광신호를 통하여 전송됨으로써 USB 시스템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고속으로 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