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화천연가스 운반선 화물창의 코너패널CORNER PANEL FOR CARGO CONTAINMENT SYSTEM OF LNG SHIP AND METHOD FOR MANUFACTURING THEREOF

개시된 본 발명에 의한 액화천연가스 운반선 화물창의 코너패널은 화물창의 코너부에 설치되는 것으로, 화물창의 코너부 형상에 대응하게 굽은 금속판과, 금속판의 후면에 결합되고 화물창의 코너부 형상에 대응하게 굽은 복합재료패널을 포함한다. 복합재료패널은 복합재료 프리프레그(Prepreg) 또는 복합재료 SMC(Sheet molding compound)로 이루어진다. 본 발명에 의한 코너패널은 단열성 및 압축강도가 우수한 복합재료를 사용함으로써 화물창의 단열성능을 향상시키고, 코너부의 수축량을 감소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