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역 상황 인식 서비스 대행 장치, 이를 이용한 광역 상황인식 서비스 시스템 및 방법Apparatus for vicarious service using a wide-area situational awareness, Service system using the same and Method therefor

본 발명은 광역 상황 인식 서비스 대행 장치, 이를 이용한 광역 상황 인식 서비스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별도의 광역 상황 정보 제공자로부터 광역 상황 정보를 수신하는 상황 데이터 수집기; 수신한 광역 상황 정보에 대한 모니터링을 수행하는 광역 상황 모니터링 엔진; 및 별도의 광역 상황 인식 서비스 제공 장치로부터 광역 상황 인식 서비스 제공 요청을 수신하며, 상기 광역 상황 모니터링 엔진의 광역 상황 정보에 대한 모니터링 결과를 상기 광역 상황 인식 서비스 제공 장치 또는 광역 상황 인식 서비스 소비자에게 전송하는 서비스 에이전트부;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광역 상황 인식 서비스 대행 장치를 채택함으로써 저렴한 비용으로도 관리가 간단한 광역 상황 인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광역 상황 인식 서비스 제공 장치가 다양한 서비스를 용이하게 개발하여 제공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