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지국에서의 능동 주파수 선택 방법과 그를 이용한 전송파워 제어 방법Dynamic Frequency Selection Method on Base Station and its using Tx Power Control Method

본 발명은 기지국에서의 능동 주파수 선택 방법과 그를 이용한 전송 파워 제어 방법에 관한 것으로, 옥내용 기지국의 경우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추가로 설치될 수 있음을 감안하여 새로운 옥내용 기지국이 설치되더라도 옥내용 기지국 스스로 최적의 주파수와 전송파워를 검출하여 단말에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기 위한, 기지국에서의 능동 주파수 선택 방법과 그를 이용한 전송 파워 제어 방법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를 위하여, 본 발명은 기지국에서의 능동 주파수 선택 방법에 있어서, 인접 기지국들으로부터 정보 메시지를 수신하여 네트워크 토폴로지의 변경을 확인하는 네트워크 토폴로지 확인단계; 상기 정보 메시지를 이용하여 새로운 네트워크 토폴로지를 추정하는 네트워크 토폴로지 추정단계; 상기 추정한 네트워크 토폴로지와 상기 정보 메시지를 이용하여 할당 주파수별 상기 인접 기지국들에 의한 간섭을 추정하는 간섭 추정단계; 및 상기 추정한 간섭을 기반으로 산출한 신호대잡음비에 따라 최적의 능동 주파수를 선택하는 능동 주파수 선택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