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입자 여과장치APPARATUS FOR FILTERING MICRO-PARTICLES

본 발명은 미세입자 여과장치에 관한 것으로, 미세유체 내에 존재하는 미세입자 중 특정 미세입자를 유체의 흐름에 방해됨 없이 여과하는 미세입자 여과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기술적 구성은 미세입자가 포함된 유체가 주입되는 주입부; 상기 주입부로 주입된 유체 내에 포함된 미세입자를 분리시키는 입자 분리부; 상기 입자 분리부에 연결되는 채널 중 일부 채널에 상기 분리된 미세입자를 거르도록 형성되는 필터부; 상기 분리된 유체 또는 미세입자가 이동하는 채널들이 다시 교차되도록 이루어지는 교차부를 포함한다. 상기와 같은 기술적 구성에 의해 본 발명의 미세입자 여과장치는 다양한 크기의 입자가 포함된 미세유체에서 특정한 입자를 효과적으로 걸러낼 수 있는 효과가 있고, 유체의 흐름을 원활히 하면서도 미세유체 내에 포함된 특정한 입자를 확실하게 걸러낼 수 있는 효과가 있고, 미세유체가 혈액인 경우 크기가 작은 백혈구 등을 효과적으로 여과할 수 있도록 이루어져, 수혈 시 혈액의 흐름을 변화시키지 않으며, 높은 효율로 불순물 제거를 할 수 있는 등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