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배망에서 발생하는 광선로 장애의 자기 복구가 가능한 광가입자망An Optical Network Capable of Self-Restoring Optical Line Failures Occurred in Distribution Fibers

본 발명은 분배망에서 발생하는 광선로 장애의 자기 복구가 가능한 광 가입자망을 개시한다. 본 발명에 따른 분배망에서 발생하는 광선로 장애의 자기 복구가 가능한 광 가입자망에서는 각각의 광종단장치(OLT) 및 가입자장치(ONT)의 광송수신기 조합의 앞단에 1x2 광 스위치, 또는 가입자장치(ONT)의 광송수신기 조합의 뒷단에 복수개의 1x2 전기 스위치 또는 이너넷 스위치가 제공된다. 이들 스위치는 분배 광케이블에 장애가 발생하면 스위치의 상태를 바꾸어 장애가 발생하지 않은 분배 광케이블을 통해 신호가 전송되도록 한다. 그 결과, 분배 광케이블 상에서 장애가 발생하더라도 각 가입자에게 상하향신호가 제공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