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 영상 획득장치 및 그 구동방법APPARATUS FOR OBTAINING FUSION IMAGE AND DRIVING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융합 영상 획득장치에 관한 것이다. 보다 구체적으로, 본 발명은 양전자방출단층촬영장치 및 자기공명영상촬영장치(Positron Emission Tomography-Magnetic Resonance Imaging: PET-MRI)의 융합 시스템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융합 영상 획득장치는 마그네트 보어 내의 피검사체로 RF 펄스신호를 송신하는 RF 송신부 및 RF 펄스신호에 의해 피검사체로부터 출력되는 자기공명 데이터를 획득하는 자기공명 데이터 획득부를 포함하는 자기공명영상 촬영부, 피검사체의 이동경로 상에 RF 송신부와 이격되어 형성되고, 피검사체로부터 양전자방출단층촬영 데이터를 획득하는 양전자방출단층촬영 데이터 획득부 및 자기공명 데이터 및 양전자방출단층촬영 데이터를 통합 처리하여 양전자방출단층촬영영상 및 자기공명영상을 융합한 융합 영상을 생성하는 데이터 처리부를 포함한다. 본 발명에 따른 융합 영상 획득장치는 양전자방출단층영상 및 자기공명영상이 융합된 융합영상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융합 영상 획득장치의 물리적 공간 활용도를 높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