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전지용 스택 체결 기기Stack assembly device for fuel cell

본 발명은 연료전지용 스택 체결 기기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연료전지 스택에 와이어를 사용하여 체결함으로써, 와이어의 넓은 탄성영역을 활용함에 따라 연료전지의 면압을 균일하게 유지할 수 있고, 적은 재료를 사용하고도 고강도 체결력을 확보함으로써, 연료전지를 경량화하고 패키지 효율성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연료전지용 스택 체결 기기에 관한 것이다. 이를 위해, 본 발명은 스택 양단부에 장착된 엔드 플레이트를 체결하는 와이어와, 업 엔드 플레이트의 상부에 텐션 볼트로 장착되어 상기 와이어의 텐션을 조정하는 텐셔너와, 텐셔너의 상하 이동을 안내하기 위해 중앙홈을 구비하되, 상기 텐셔너를 감싸는 구조로 형성되는 텐션 가이드와, 텐셔너 양측에 설치되어 스택 상부의 와이어를 안내하는 상부 가이드와, 다운 엔드 플레이트의 하부 양측에 장착되어 스택 하부의 와이어를 안내하는 하부 가이드로 이루어지는 연료전지용 스택 체결 기기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