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서 객체의 능동적 서비스 검색 시스템 및 방법ACTIVE SERVICE DISCOVERY SYSTEM ON NETWORK BASED ON SENSOR OBJECTS AND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센서 객체가 이동시 능동적으로 원하는 서비스를 찾아내기 위한 것이다. 즉, 본 발명에서는 지역적으로 분포되어 있는 서비스 정보를 가까운 디렉터리 서버에 등록하고 이동하는 센서 객체의 현재 위치에 기반 하여 가장 적합한 서비스를 디렉터리 서버에서 접근 및 검색하도록 한다. 본 발명에서 기술된 구조와 기법을 사용하여 필요한 서비스를 능동적으로 검색을 할 때 리소스 문제를 가지고 있는 이동하는 센서 객체가 원하는 자원을 지역적으로 찾을 수 있다. 그리고 능동적으로 서비스를 요청함으로써 위급 상황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이동하는 객체를 모니터링 하는 것 보다 에너지 소모를 줄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