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섬유 센서 설치용 보조기구

Tool for installing fiber optic sensors

이 발명의 광섬유 센서 설치용 보조기구는, 1개 이상의 광섬유 센서를 구조물에 설치할 수 있도록 지지하되 1개 이상의 광섬유 센서가 위치할 가운데 부분에 광섬유 센서가 구조물의 표면에 맞닿을 수 있도록 빈 공간을 갖는 지지체와, 지지체를 구조물에 고정시킬 수 있는 다수개의 구조물 고정부, 및 광섬유 센서의 양측으로 각각 연장하는 광섬유를 삽입홈에 끼운 상태로 광섬유 센서를 지지체에 고정하는 센서 고정부를 포함한다. 이 발명은 광섬유 센서를 안전하게 보관 및 이동 가능하여 작업 전 파손을 막을 수 있으며, 교량의 하부와 같이 구조물에서 광섬유 센서를 설치할 위치 및 상태가 작업자가 작업하기 용이하지 않은 경우에도 광섬유 센서가 고정된 지지체를 우선적으로 구조물에 고정한 후 광섬유 센서를 설치함으로써, 작업자의 편의성을 도모하고 설치 작업의 정확성과 신속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