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전율 변화 전계효과 트랜지스터를 이용하는 바이오센서를갖는 약물 전달 장치DRUG DELIVERY APPARATUS WITH BIOSENSOR USING DIELECTRIC-MODULATED FIELD-EFFECT TRANSISTOR

본 발명은 약물 전달 장치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는 바이오센서를 이용한 약물 전달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약물 전달 장치는 유전율 변화 전계효과 트랜지스터(dielectric-modulated field-effect transistor)를 포함하고 특정 바이오 물질을 검출하는 바이오 검출부 및 바이오 검출부의 검출 결과에 따라 약물을 방출하는 약물방출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