벡터 양자화 방법 및 이에 대한 컴퓨터프로그램이 수록된전자적 기록매체Method of Vector Quantization and Computer Program Electronic Recording Medium for the Method

본 발명은 쿼리 벡터의 엘레멘트 합을 구한 후 그 값이 포함되는 세그먼트 블록의 모든 벡터들에 대해 쿼리 벡터와 거리를 구하여 그 거리를 임의의 최소 거리 값으로 설정하고, 쿼리 벡터의 엘레멘트 합에서 임의의 최소 거리 값을 뺀 값을 포함하는 세그먼트부터 쿼리 벡터의 엘레멘트 합에서 임의의 최소 거리 값을 더한 값을 포함하는 세그먼트의 데이터베이스 구간에 대해서만 벡터 양자화를 수행하여 쿼리 벡터와 최소 거리를 갖는 벡터의 엘레멘트 합 범위를 검출하기 때문에 벡터 양자화를 위한 연산량이 줄어들게 되어 벡터 양자화 수행시간을 줄일 수 있는 벡터 양자화 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