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교주파수분할다중화 심볼 복조를 위한 데이터 독출 오류방지장치 및 그 방법APPARATUS OF A DATA READING OUT ERROR PREVENTING FOR ORTHOGONAL FREQUENCY DIVISION MULTIPLEXING SYMBOL DEMODULATING AND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직교주파수분할다중화(Orthogonal Frequency Division Multiplexing) 심볼 복조를 위한 데이터 독출 시, 발생되는 오류를 방지하는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직교주파수분할다중화 심볼 복조를 위한 데이터 독출 오류 방지장치는 시간동기가 획득된 데이터 프레임의 파일럿 심볼과 시간동기가 획득된 데이터 프레임에 이어지는 데이터 프레임들의 파일럿 심볼 간의 평균 시간동기 오프셋을 추정하는 평균 시간동기 오프셋 추정부 및 추정된 평균 시간동기 오프셋에 기초하여 독출 될 데이터 프레임의 시작위치를 획득하고, 획득된 시작위치에 기초하여 기입된 데이터 프레임의 독출을 제어하는 데이터 버퍼 제어부를 포함한다.본 발명에 따르면, 링 버퍼 구조가 사용되는 데이터 버퍼에서 데이터 가 잘못 독출되는 오류 방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직교주파수분할다중화 심볼 내에서 실제 데이터를 싣고 있는 샘플들의 시간동기 오프셋을 보상함으로서, 수신부의 수신 성능이 향상되는 효과가 있다.직교주파수분할다중화(Orthogonal Frequency Division Multiplexing), 링 버퍼, 시간동기 오프셋, 실시간 데이터 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