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성 다리구조 및 이를 구비한 다리형 로봇

ELASTIC LEG STRUCTURE AND ROBOT HAVING THE SAME

본 발명은 이동속도를 높이기 위한 탄성 다리구조 및 그를 이용한 보행로봇에 관한 것으로, 그 목적은 보행로봇의 이동속도를 크게 증대하기 위해 사람의 달리기와 같은 행동의 메커니즘을 구현함에 있어, 구동부의 충격완화 장치의 복잡성을 줄여 무게를 줄이고, 단순한 구조로 보행로봇의 달리는 과정을 만들어 내는 탄성 다리구조 및 그를 이용한 보행로봇을 제공함에 있다.상기 목적달성을 위한 본 발명은 윗다리부와 아래다리부의 연결부인 무릎관절에 탄성력을 갖는 스프링을 설치함으로 지면에 딛는 충격시 에너지를 저장하여 완충효과를 주어 다른 장치에 충격을 완화하고, 저장된 에너지의 즉각적인 복원력에 의해 순간적 반발력으로 지면을 밀어내어 다리로봇의 달리는 과정을 만들어 내는 탄성 다리구조 및 그를 이용한 보행로봇에 관한 것을 그 기술적 요지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