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해질막 없는 마이크로 연료 전지MAMBRANELESS MICRO FUEL CELL

본 발명의 전해질막이 없는 마이크로 연료 전지에 관한 것으로서, 양극 채널과 음극 채널을 따라 낮은 레이놀즈 수를 가지고 흐르는 양극 유체와 음극 유체가 미세 연결 통로를 통해 이들의 경계면을 이루며 확산에 의해서만 혼합이 이루어지도록 구성되어, 양극 유체와 음극 유체의 직접적인 혼합을 제거하여 전극 표면에서의 반응물이 고갈되는 것을 방지하고, 아울러 연료 전지의 효율을 증가시킬 수 있도록 한다.